17년 4분기 현대글로비스 실적 간단히 정리해봤습니다
매출액: 3.96조 (y-y +1.2%, q-q -6.1%)
영업이익: 1,707억 (y-y +9%), q-q -6.7%)
당기순이익: 2,140억(q-q +71%)
현대글로비스의 비즈니스모델은 국내물류, 해외물류, CKD(자동차 부품 반제품), 중고차경매, 기타유동으로 분류되는데 국내물류와 CKD, 중고차사업의 4분기 매출은 현대기아차 그룹 매출의 부진 및 저환율의 영향에 따라 전분기대비 (Q-Q) 감소했습니다.
기타해외물류
- 4분기 매출 9,833억 달성 (y-y +4.5%)
- 신흥국 등의 자동차 시황 회복 및 비계열 매출 확대 등을 통해 기타해외물류 부문은 성장 중
- 15년부터 기타해외물류사업 확대를 통해 비계열사 비중을 줄이려고 노력 중임
PCC (자동차 운송)
- 4분기 매출 3,484억 달성 (y-y +8.5%)
- 현대기아차의 국내 수출물량은 감소했으나 유럽 등으로 제3자 수송량 증가
- 18년에는 계열사로부터 배선권이 기존 50%에서 60%로 확대 되어 매출 성장 전망 중 (현재 나머지는 유코카케리어스가 담당 중)
- 상대적으로 마진이 높은 사업부로 전사 실적 상향에 기여 할 전망
기타사업 (벌크선, 비철금속 트레이딩ㅊ)
- 벌크선 매출: 3,425억 (Y-Y +8%)
- BDI의 상승으로 인한 매출 상승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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