(1) LG생활건강
* 시가총액 18.8조원, 18년 예상 순이익 7,400억, 18(e) PER 25x
* 4Q17 매출 1.53조 (y-y +5%), 영업이익 1,851억(y-y +4%) (예상치 소폭 하회)
* 화장품: 매출 8,969억 (y-y +12%), 영업이익 1,851억 (y-y +24%) (예상치 상회)
- 모든 판매체널에서 매출 상회, 특히 면세점 매출 y-y +19%달성, 백화점 4%, 방판채널 10%가량 성장
* 생활용품: 매출 3,410억(y-y -6%), 영업이익 784억 (y-y -71.5%)
- 15년부터 시작된 화학적 생활용품의 수요 감소 및 경쟁 심화로 영업이익 감소
* 음료: 매출 2,929억 (y-y -1.5%), 영업이익 82억 (y-y -40%)
- 한파 시기가 앞당겨짐에 따른 매출 부진 및 원부자재 가격 상승 부담
* 18년 가이던스는 매출 6.52조, 영업이익 9,450억 제시 (시장 기대치 이하), dps 는 9,000원으로 1,000원 증가 (배당수익률 0.8%수준)
(2) LG디스플레이
* 시가총액 11.6조, 18년 예상 순이익 8,900억, 18(e) PER 13x
* 4Q18 매출 7.1조 (y-y -10%, q-q +2%), 영업이익 445억
* 환율 하락 및 LCD 패널 가격 하락으로 매출 감소. 약 1600억 가량의 일회성 비용 발생으로 영업이익 추정치 하회
* 18년 OLED TV 수요 280만대 예상 (17년 대비 약 60% 증가한 수치)
* 스포츠이벤트로 인한 TV 세트 업체들의 수요로 디스플레이 패널 가격 하락세 둔화 전망 중
(3) LG하우시스
* 시가총액 9,000억, 18년 예상 순이익 980억, 18(e) PER 9x
* 매출 8284억 (y-y +3.2%), 영업이익 142억 (y-y -45%), 순이익 16억 (y-y -87%)
* MMA, 가소제 등 주요 원자재 상승으로 인해 건자재/고기능부문의 원가율이 상승하면서 영업이익 추정치 큰 폭하회
* 건축자재: 매출 5599억(y-y +3.2%), 영업이익 196억 (-22%)기록. 전년도 기저가 높은 상황에 주택 거래량 축소로 b2c 부문 성장률 둔화
* 고기능소재/부품: 매출 2344억 (y-y -3%), 영업이익 -21억 (적전). 자동차 생산량 감소에 따른 부품/원단실적 감소로 영업손실 기록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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